진성초, 학부모회가 주관하는 별빛 가족 캠핑 성공적인 개최 - 얘들아! 학교에 별보러 가자 -
진성초등학교(교장 신동철)는 2024년 10월 12일(토)~10월 13일(일) 1박 2일 진성초 학부모회가 주관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별빛 가족 캠핑을 학교 운동장에서 열었다.
이번 캠핑은 2022학년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세 번째 학교에서 열리는 행사로 각 가정의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되었으며, 학교 숙박 및 나들이 팀을 포함하여 총 18가족이 운동장을 메웠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되었으며 학생과 학부모가 학교라는 친숙한 공간에서 함께 소통하며 학습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되었다.
진성초등학교의 학부모회가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프로그램을 준비한 이번 별빛 가족 캠핑은 단순한 학교에서의 캠핑 활동이 아닌 진성초 학생 현악오케스트라 「진성하모니」의 작은 발표회, 경상남도 과학교육원의 천체망원경을 이용한 천체관측, 전문 강사와 학부모님이 직접 진행하는 레크리에이션 및 작은 운동회, 빛 만들기 체험, 신발던지기대회, 보물찾기 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깊어 가는 가을밤 진성초등학교 가족들에게 많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진성초 학부모회장은 “이번 캠핑은 학부모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준비한 만큼, 학생들과 부모 모두가 자연 속에서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고 앞으로도 학부모회는 학교와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더 많은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라고 밝혔다.
|